하드 사용시간보기

하드 사용시간

안녕하세요.

오늘은 하드를 얼마나 사용했는지 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하드 사용시간.

하드 사용시간은 매우 긴 편입니다.

또 하드의 사용시간은 초기화하지 못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보는 방법.

제가 알려드릴 방법에는 프로그램이 하나 필요합니다.

goclean(고클린)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http://www.gobest.kr/goclean_app/index.htm

위의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고클린을 다운받으셨다면 설치해주세요.

고클린을 설치하셨다면 실행해주세요.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오른쪽의 메뉴를 보시면 하드 사용시간이라고 쓰여있는 부분이 보입니다.(클릭해주세요.)

이렇게 하드디스크 사용시간을 눌러주시면 하드 사용시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하드디스크를 4471시간 사용하고 컴퓨터는 913번 켰네요. ㅎㅎ

어떻게 보면 많은 것 같지만 하드 평균 수명을 생각해보면 얼마 되지 않네요.

(제 ssd는 안 나오는 것 같네요.)

그 외에도 고클린으로 여러 가지를 할 수 있는데 나중에 이것에 대하여 한번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