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프로젝트 파일 용량관리이 글은 언리얼 프로젝트 파일 용량관리에 대한 글을 다루고 있습니다.C++이랑 Blueprint프로젝트는 지우면 안 되는 파일 등이 살짝 다르긴 해서 제목에 C++을 붙였습니다.지우면 안 되는 파일..uproject파일 : 언리얼 에디터를 구동시키는 연결파일.Source폴더 : C++전용, 소스코드 등이 들어있음.Config폴더 : 언리얼 프로젝트의 환경설정을 저장하는 파일.Content폴더 :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모든 에셋을 포함하는 폴더.Plugins폴더 : 엔진에서 제공해 주는 플러그인이 아닌 다른 외부 플러그인.지워도 되는 파일.이부분은 프로젝트 파일을 다시 빌드하면 생성되므로 삭제해도 상관없음..sln파일 -> visual studio so..
Unreal에서 새로운 충돌 채널 추가이 글은 Unreal에서 새로운 충돌 채널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한 글입니다.Unreal Editor에서 새로운 Trace Channel 추가Unreal Editor에서 Edit -> ProjectSettings로 들어갑니다.Project Settings에서 Engine/Collision으로 들어갑니다.Engine/Collision으로 들어왔다면 Trace Channels를 추가합니다.아래 사진은 예시입니다.저는 Test채널을 추가했습니다.(Default Response는 Ingnore로 설정했습니다만...이 부분은 필요에 맞게 설정하시면 됩니다. )추가후.새로 추가한 충돌 채널 사용 예시 C++Tick에서 SphereTraceSingle을 사용했습니다.void 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