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파일 체크표시(체크박스) 없애기

파일 체크표시

안녕하세요.

가끔 어떤 컴퓨터는 파일을 선택하면 체크 표시가 생기기도 합니다.

이게 사람마다 달라서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싫어하는 사람도 있는데요.(그냥 개인 취향입니다.)

그 싫어하는 사람 중 하나가 바로 저입니다.(왠지 거슬리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이 파일 체크표시를 없애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 글은 윈도우10을 기준으로 쓰였습니다.)

체크표시(체크박스) 없애는 방법

이 체크박스를 없애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먼저 아래 사진처럼 폴더로 들어가주세요.(아무거나 들어가셔도 됩니다.)

이렇게 폴더를 들어가시면 보통 제 컴퓨터와 비슷하게 나올 것입니다.

그러면 이 폴더에서 상단을 봐주세요.(아래 사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 폴더의 상단에서 보기를 눌러주시고 옵션을 눌러서 폴더 및 검색 옵션 변경을 들어가주세요.

폴더 및 검색 옵션 변경을 눌러주시면 폴더 옵션이 나옵니다.

상단을 보시면 일반, 보기, 검색이라는 항목이 보이는데 그중에서 보기를 눌러서 들어가주세요.

그다음 고급 설정에서 확인란을 사용하여 항목 선택을 찾아 체크박스에서 체크를 해제해주세요.

이렇게 하셨다면 아이콘이나 뭐 다른 파일들을 눌렀을 때 체크박스가 더 이상 보이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체크박스가 있으셨으면 하시는 분이 있으시다면 폴더 옵션에서 확인란을 사용하여 항목 선택 부분을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IT/윈도우] - 윈도우10 터치키보드 활성화 태블릿 키보드 없을 때

[IT/윈도우] - 윈도우 자동 업데이트 끄기 간단하다!

[IT/윈도우] - 프로그램 제거하는 방법

이 글이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한번씩 눌러주세요.

(공감로그인필요없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