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사양 확인하는 방법[window10]

컴퓨터 사양 확인하는 방법[window10]

안녕하세요.

오늘은 윈도우10에서 내 컴퓨터 사양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매우 간단하니 글을 보면서 따라해주시면 됩니다.ㅎㅎ[아는부분이면 건너뛰어도 됩니다.ㅎㅎ]

그럼 지금부터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1. 윈도우의 검색기능을 활성화.

먼저 컴퓨터 사양을 확인하기 위해서 윈도우의 검색기능을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제가 이거말고는 어떻게 들어가는지 몰라요 ㅎㅎㅎㅎㅎ)

윈도우의 왼쪽 하단에 있는 돋보기 모양을 눌러주세요

윈도우10검색윈도우10검색

2. 검색기능으로 검색

돋보기 모양의 검색을 눌렀나요?

그러면 이번엔 검색창에 시스템 정보를 검색해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윈도우10검색2시스템 정보 검색

3. 시스템 정보 확인.

그럼 아래 사진처럼 시스템 정보가 나올겁니다.

진짜 별게 다나옵니다.ㅋㅋㅋㅋ

시스템 정보시스템 정보

위 사진으로 보면 제 컴퓨터는 윈도우10 프로버전에 노트북입니다.

cpu는 i5-7300hq를 사용하고 바이오스 모드는 UEFI를 사용합니다.

램은 8GB이고 x64니까 64비트네요.[x86이 아마 32비트였을거에요.]

이 정보는 위의 사진에 있는 시스템 정보를 보고 다 알수 있는 사실입니다.

그 외의 정보들이 더 있지만 그냥 가렸습니다. ㅎㅎ

이런식으로 내 컴퓨터의 사양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픽은 안나오는 것 같은데 그래픽까지 확인하시려면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유용한정보] - 프로그램 없이 컴퓨터 그래픽카드 확인하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