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비밀번호 설정(BitLocker 드라이브 암호화)

usb비밀번호 설정(BitLocker 드라이브 암호화)

안녕하세요.

오늘은 usb에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글입니다.

사용할 프로그램 bitlocker라는 윈도우10에 기본적으로(아마도?) 내장되어있는 프로그램을 사용할 겁니다.

(솔직히 bitlocker라는 프로그램 있는것도 얼마전에 알았습니다. ㅋㅋㅋ)

준비물

비밀번호를 설정할 usb

bitlocker(윈도우10이면 아마 있을겁니다.) 

그럼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usb비밀번호 설정

bitlocker로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바탕화면에 있는 내 컴퓨터(내PC)로 들어가주세요.

내 피시

내 pc에 들어가면 이렇게 디스크들이 보일겁니다.

그럼 이제 비밀번호를 설정할 usb를 우클릭해주세요.

usb1

우클릭하면 아래 사진처럼 여러가지 메뉴들이 나옵니다.

메뉴들중에 bitlocker 켜기(B) 를 눌러주세요.

bitlocker1

그 후 잠시 기다리면 이 드라이브의 잠금을 해제할 방법을 선택하라는 창이 나옵니다.

bitlocker12

저는 스마트카드가 뭔지 모르는 관계로 암호를 사용해서 잠그겠습니다.

암호를 설정하고 다음을 누르니 복구 키를 백업할 방법을 선택하라고 하네요.

저는 그냥 파일에 저장을 선택했습니다.(txt파일이 하나 생기더군요.)

bitlocker13

이번에는 암호화할 드라이브 공간을 선택하라고 하네요.

저는 사용하던 usb(이동식 드라이브)이니 전체 드라이브 암호화를 눌러보겠습니다.

bitlocker15

뭔가 생각했던거보다 많네요.

저는 이전 버전의 윈도우를 사용할일이 거의 없지만 그냥 호환모드로 해보겠습니다.

bitlocker16

암호화할 준비가 다 되었습니다. 이제 암호화 시작을 눌러주세요.

bitlocker17

암호화가 되고있는데 생각보다 속도가 빠르지는 않네요.

(용량은 별로 안큼..)

bitlocker18

암호화 설정을 다 끝내고 usb를 뺏다가 다시 꽂으면 아래 사진처럼 usb가 잠기게 됩니다.(엄청 오래걸렸음...)

암호화 설정된 디스크를 두번 누르면 아래 사진처럼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하고 맞는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usb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bitlocker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