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파란 화살표 제거(디스크 공간 절약)

윈도우10 파란 화살표 제거(디스크 공간 절약)

안녕하세요.

얼마 전에 제가 사용하고 있는 데스크탑에 파란 화살표가 생겼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알아낸 윈도우10에서 파란 화살표가 생긴 이유와 없애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윈도우 10 파란 화살표란?

Q. 파란 화살표는 어떨 때 생기나요?

 

A. 파란 화살표는 윈도우 10에서 속성->고급-> 내용을 압축하여 디스크 공간 절약을 선택했을 때 생깁니다.

(자세한 내용은 제가 쓴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파란 화살표 썸네일

파란 화살표가 생기는 이유.

이 파란 화살표가 생긴 이유는 디스크 공간을 절약하기 위해서 내용을 압축해서 그런 겁니다.

물론 이 화살표가 생기고 아직까지 문제가 되지는 않았지만 저는 거슬려서 파란 화살표를 제거했습니다.

파란 화살표 제거하기.

그럼 이제 이 파란 화살표를 제거해보겠습니다.

(당연히 파란 화살표가 표시되게 하려면 반대로 하시면 됩니다.)

먼저 내 컴퓨터로 들어가주세요.(내pc로 되어있네요.)

바탕화면에 있는 내 pc

내 pc로 들어가면

이렇게 드라이브들이 보일 겁니다.

파란 화살표가 생긴 드라이브에서 우 클릭하고 속성을 들어가주세요.

로컬디스크c속성

저는 c드라이브를 들어가보겠습니다.

아마 파란 화살표가 나오시는 분들은 아래 사진처럼 이 드라이브를 압축하여 디스크 공간 절약에 체크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 항목의 체크를 풀고 적용을 누르면 특성 변경 확인창이 나올겁니다.

여기서 드라이브, 하위 폴더 및 파일에 변경 사항 적용을 선택하고 확인 적용 후 확인을 눌러주시면 해결될겁니다.

속성 변경 확인

이렇게 해도 됩니다.

이렇게 해당되는 파일이나 폴더를 우클릭해서 속성을 눌러주세요.

바탕화면 파일 속성

속성에서 고급(고급 특성)-> 내용을 압축하여 디스크 공간 절약의 체크를 풀어주세요.

확인을 눌러 고급 특성에서 나가서 확인을 눌러서 적용하시면 됩니다.

내용을 압축하여 디스크 공간 절약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