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hacking.kr 1번 [문제풀이]

webhacking.kr 1번 [문제풀이]

안녕하세요.

오늘은 webhacking.kr이라는 사이트의 문제 1번을 풀어보려고 합니다.

문제를 풀어야하니 해당 사이트로 이동해주세요.

webhacking.kr1번

웹 해킹 1번 문제풀이 [200점]

1번을 풀기 위해 들어가면 아래 사진처럼 초기 화면이 보일겁니다.

초기 화면에는 level:1과 index.phps라는 문자가 보입니다.

index.phps를 눌러보겠습니다.

webhacking.kr1번 1

index.phps를 누르면 아래사진처럼 index.phps로 들어가지면서 코드가 보입니다.

코드를 읽어보면 쿠키관련 문제라는 것과 쿠키로 유저 레벨이 설정되어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쿠키를 수정하는 문제인 것 같고 아래의 if문을 읽어보니 user_lv의 값이 5이상은 되어야하고 6이상은 되면 안되는것 같네요.

(6이상이 되면 user_lv이 1로 됨.)

webhacking.kr1번 2

그럼 f12를 눌러 개발자도구를 열고 쿠키를 찾습니다.(아래 사진 참고.)

역시 초기값으로 user_lv이 1로 되어있네요 이것을 5이상 6이하로 설정해주면 될 것 같습니다.

webhacking.kr1번 3번

저는 이렇게 user_lv값을 5.1로 수정해주었습니다.

수정 후 새로고침~

(5.1~5.9)

webhacking.kr1번 4

이렇게 풀리게 됩니다~

(저는 한번 풀었던거라 아래 사진처럼 나오네요.)

webhacking.kr1번 5

+추가

글 쓰면서 한번 더 풀어봤는데 컴퓨터가 이상이 있는지 크롬으로 문제가 안풀렸습니다.

다른 인터넷 프로그램 사용하니 되더군요.(internet explorer+cooxie)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