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삭제하는 방법

시작프로그램 삭제하는 방법.

이번에는 윈도우10에서 시작프로그램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한 글입니다.

이 글과 관련된 이야기인데요 다들 컴퓨터가 느려지는 이유를 아시나요?

컴퓨터가 느려지고 이유는 악성코드나 하드웨어 고장등 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과도한 시작프로그램과도 연관이 있습니다.

이 시작프로그램이 도대체 뭐길래 컴퓨터를 느리게 만드는 것일까요?

운영체제가 부팅되는 과정

먼저 pc의 전원을 킨다면 pc의 메인보드에 내장되어있는 바이오스라는것이 가장 먼저 동작하게되어 ram(메모리),cpu,hard(하드)같은 주요한 하드웨어의 동작을 점검하고 하드의 운영체제의 데이터가 메모리를 통해 cpu로 보내져 부팅이 시작됩니다. 이 때 화면에 'window를 시작하는중'이라는 말이 나오는데요. 이다음 윈도우 바탕화면이 나오게되지요. 하지만 가끔 윈도우 바탕화면에서 시간을 많이 잡아먹을수도 있습니다.

위의 윈도우 바탕화면에서 시간을 많이 잡아먹는 이유는 바로 과도한 시작프로그램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이 시작프로그램이라는 것은 말에서 느껴지는 것처럼 윈도우 부팅과 함께 실행되는 프로그램이라고 위에서 말했습니다.

이 시작프로그램이 너무 많이 있다면 윈도우 운영체제의 부팅이 끝나도 시작프로그램의 데이터를 한꺼번에 불러오기위해 많은 시간을 소요하게 됩니다.

물론 좋은 cpu나 많은 용량의 ram을 사용하면 완화가 되겠지만 그것도 아마 한계가 있을 것 입니다.

그렇다면 이 많은 시작프로그램을 어떻게 삭제해야 하는 것 일까요?

시작프로그램을 삭제하는 방법.

이 시작프로그램을 삭제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이 글에서는 작업관리자를 통하여 삭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작업관리자로 들어가야 합니다. 작업관리자로 들어가기 위해 단축키를 눌러줍시다.

작업관리자로 들어가기위한 단축키

ctrl+alt+del

뭐가 많이 나오는데 작업관리자로 들어가줍시다.

들어가면 아래의 사진과 같이 생긴 작업관리자가 보일텐데요.

(좀더 단순하게 나온다면 왼쪽 하단의 자세히를 눌러주세요.)

작업관리자

머 여러가지가 있지만 시작프로그램을 지우기위해 작업관리자로 들어왔으니 시작프로그램 탭으로 들어가 줍시다.

들어가주면 아래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올텐데요.

저의 시작프로그램은 몇 개 안되네요.

사용 안함.

첫번째 방법. 사용하지 않을 프로그램을 클릭하고 작업관리자의 오른쪽 하단에 보이는 사용 안함을 클릭한다.

두번째 방법. 우클릭을 하고 사용안함을 클릭한다.

세번째 방법. 고클린같은 최적화프로그램을 사용해 시작프로그램을 삭제한다.

시작프로그램

물론 꼭 필요한 프로그램은 하지 마시고 필요없는 프로그램만 사용안함 해주세요.

블로그에 윈도우10 관련글이 많이 있으니 윈도우10 카테고리를 봐주세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