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온도측정 HWMONITOR

컴퓨터 온도측정.

이번에는 컴퓨터 온도를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hwmonitor 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이 프로그램은 하드웨어의 전압, 온도, 팬속도를 센서를 통하여 모니터링하는 프로그램으로 그 자료를 보고 컴퓨터의 상태를 체크할 수 있도록 만든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보통은 온도측정하려고 씁니다.)

온도 측정하는 방법.

이걸로 온도측정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그냥 실행만 하면 되는 것인데 보니까 무설치 버전도 있는 것 같지만 저는 없기때문에 한번 설치를 해보겠습니다.

온도측정 프로그램 설치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처럼 파일 위치를 지정하고 설치합니다.

설치하고 나서 들어가보면 아래처럼 프로그램이 나오는데요.

아까도 말했다시피 이것들을 보고 컴퓨터의 상태를 체크할수 있었습니다.

but. 제 노트북의 외장그래픽은 나오지 않고 내장그래픽만 보이네요.

노트북에서 내장그래픽을 사용하는 중이라 외장그래픽이 나오지 않는것 같습니다

게임을 돌리면 gtx1050ti도 나올 것이라고 예상되네요.

hwmonitor실행

hwmonitor실행2

보시는 대로 렘이나 ssd, 하드, 그래픽카드, cpu의 온도나 전압 팬속도를 볼 수 있네요

컴퓨터 온도측정

또 이 프로그램은 왼쪽위에 있는 file의 save monitoring data 항목을 사용하여 지금의 온도를 저장할 수있습니다.(단지 기록해놓는것이지 세이브했다가 뜨거워졌을때 가져온다는게 아닙니다.!!)

다운방법.

http://www.cpuid.com/softwares/hwmonitor.html

위 링크에 들어가셔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어디서 다운받는지 모르겠다면 아래 스크린샷의 위치를 참고해주세요.(빨간색 화살표로 표시해놓았습니다.)

컴퓨터 온도측정 프로그램 다운

그럼 저는 이만 컴퓨터 온도측정 프로그램인 CPUID HWMonitor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