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sertion failed: index == TypeIndex 오류 해결.
- 프로그래밍/언리얼
- 2024. 9.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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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류환경.
최근 윈도우 11에서 언리얼 5.3을 사용하다가 해당 오류에 걸렸습니다.
프로젝트를 빌드했을 때, 빌드가 완료되어도 "Asertion Failed: index== Typeindex ...." 라는 팝업창이 나오면서 프로젝트가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았습니다.
오류 내용.
아래의 메시지를 출력하며 프로젝트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Assertion failed: Index == TypeIndex [File:E:\Epic Games\UE_5.3\Engine\Source\Runtime\Core\Public\Misc\TVariant.h] [Line: 118] Crash in runnable thread Background Worker #3
제가 해당 언리얼 프로젝트 파일 생성 후 만진것들입니다.
1. 삼인칭 기본 맵 복사.
2. 복사한 맵을 DefaultMap으로 설정.
3. 새로운 GameMode생성(생성만하고 추가작업은 하지 않았습니다.)
방금 만든 프로젝트에서 DefaultMap설정을 건드리고 고장났으니 아무래도 맵이 제일 의심스러웠습니다.
해결방법.
저는 이런 방법으로 해결했습니다.
프로젝트 폴더\Config\DefaultEngine.ini 를 수정했습니다.
파일을 보니까 제가 종료하기 전에 이름을 바꿨던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이 제대로 저장되지 않아서 그것때문에 문제가 생긴 것 같습니다.
GameDefaultMap과 EditorStartupMap에 설정된 파일 경로를 삭제했습니다.
결과.
경로를 삭제했더니 예상대로 프로젝트가 잘 작동했습니다.
그냥 경로 파일 이름을 바꿔줬어도 잘 작동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