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토드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많은분들이 메이플을 하면서 많이 어려워하는 토드에 대하여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토드란?

토드의 개념: 토드란 보통 싼 값으로 좋은 아이템을 만들어 사용하거나 팔기위해 이용하는 메이플의 시스템중 하나입니다.

토드를 사용하면 아이템 1에 아이템 2의 스타포스와 잠재능력 에디셔널 능력을 옮길 수 있습니다만 역시 제한 역시 존재합니다.

먼저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해드릴 것이지만 먼저 간단히 설명하도록 하지요.

 

먼저 토드를 한다고 무조건 토드가 되는 것이 아닙니다.

 

1.먼저 99레벨 이하의 아이템은 1~20레벨 차이가 나는 아이템까지 전수할 수 있으며 100이상의 아이템은 1~10차이가 나는 아이템까지만 능력전수가 가능합니다.

 

2.유니크 아이템을 전수하면 잠재능력이 에픽으로 떨어집니다.(에디역시 마찬가지)

 

3.스타포스는 1성이라도 되어있어야하며 능력전수시 1하락되어 전수됩니다.

 

4.전수받는 장비의 업그레이드 횟수가 남은경우에는 남은 업그레이드 횟수를 100퍼센트 주문서로 강화하며 전수됩니다.(이 때 주문의 흔적은 들어가지 않습니다.)

 

 

(시간관계상 아래 위에 써있는 설명중 아래에서 설명드리는 것은 몇개 줄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사진과 함께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제가 필요없는 에픽템을 토드해 보겠습니다.

(아래 사진에 보이는 아르라는 장갑으로 진행해 보겠습니다.)

 

위에 보시면 강화가 안된 30제 장갑과 잠재옵션과 에디셔널 잠재가 있는 아르라는 아이템이 보이실 것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99이하는 20레벨 차이가 나도 토드가 가능하기 때문에 토드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래에서 토드의 망치창을 들어갔을 때 장갑이 나오지 않네요.

이경우는 잠재능력을 옮길 장갑에 스타포스작이 되어있지 않아서 입니다.

(혹시 토드의 망치가 어디있는지 모르시는 분들은 인벤토리의 아래버튼들 중에서 찾아주세요.)

혹시 모르는 분들을 위해 포스팅의 맨 아래보시면 토드의망치 위치라고 적어놓은 곳을 눌러보시면 위치를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어짜피 렙15때부터 착용할 수 있는 아르는 어짜피 토드용이기 때문에 아무 주문서로 작을 하고 1성을 달아줍시다.

1성을 달고 다시 토드의 망치 창을 들어가주시면 아르가 나타나는 것이 보일 것 입니다.

 

 

그럼 아르를 선택해주시고 잠재옵션을 전송할 장비인 블랙 마커를 선택하시면 아무런 강화를 해놓지 않았기 때문에 100퍼센트 방어력주문서로 할거냐고 물어봅니다.

물론 저 장갑을 사용할 것이라면 100퍼작을 하지 않겠지만 어짜피 이것도 토드할 것이니 100퍼작으로 해주었습니다.

(이때 주문의 흔적은 사용되지 않습니다. 그냥 공짜입니다. 굳이 공짜인데 아깝게 토드용에 주문의 흔적 쓰실필요 없어요.)

주문서를 선택하시고 확인을 누르신후에 전수를 누르시면 아래 사진처럼 경고메시지 비스무리하게 주의사항?을 말해주는 창이 뜨며 확인을 누르면 아래 사진에 나오는 장갑처럼 잠재옵션과 에디셔널이 옮겨지고 스타포스가 하나 하락해서 전수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해서 15제 장갑을 잠재옵션이 좋고 에디셔널이 좋은 에픽템을 사서 140제 추옵이 좋은 여제장갑이나 160제 추옵이 좋은 앱솔랩스 템에 많이들 옮겨서 사용해서 렙 낮은 장비라 하더라도 잠재옵션이 좋고 에디셔널역시 좋다면 비싼값에 팔립니다.

꼭 장갑만 비싸다는것이 아니라 제가 보여준 것이 장갑이기 때문에 장갑으로 말씀드렸습니다.

 

오늘은 토드를 하는 방법과 기본적인 개념만 말씀드렸으며 나중에 시간이 나면 토드의 좋은 옵션이 무엇인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모두 블로그들어오셔서 짐작하셨을지 모르겠지만 매우 귀찮아서 안올릴 확률이 더 높기는 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