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성화되어있는 창만 캡쳐하기

활성화되어있는 창만 캡쳐하기

안녕하세요.

저번에는 프로그램 없이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IT/유용한정보] - 컴퓨터 프로그램 없이 스크린샷 찍는 방법

오늘은 활성화되어있는 창만 캡쳐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위에 소개했던 컴퓨터 프로그램 없이 스크린샷 찍는 방법과 찍는 방법과 비슷하긴 합니다.

하지만 어제 알려드린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은 전체 화면을 스크린샷으로 찍는 것이고.

오늘 알려드린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은 활성화되어있는 창만 스크린샷 찍는 방법입니다.

활성화되어있는 창이란?

여기서 제가 말하는 활성화되어있는 창이란 지금 사용하고 있는 창을 뜻하는 것입니다.

(딱히 뭐라고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예를 들어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스크린샷을 찍으려 합니다.

이때 창모드로 인터넷창과 파일탐색기가 있으면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창만 찍히게 하는 것을 말합니다.

alt+ps, alt+PrtScSysRq를 이용하자.

제가 컴퓨터 프로그램 없이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에서는 PS와 PrtScSysRq만 사용했는데요.

이것을 활성화되어있는 창만 캡쳐할 때는 alt+ps, alt+PrtScSysRq를 이용합니다.(이 둘처럼 안 생기고 다르게 생겼을 수도 있습니다.)

 

 

(핸드폰 카메라가 안 좋아서 키보드 ps가 안 보이길래 불 끄고 키보드 led 켜고 찍었어요. )

 

찍은 스크린샷의 저장은 그림판을 이용하자.

이렇게 찍은 스크린샷을 저장하는 방법 중 하나는 그림판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그림판을 들어가셔서 ctrl+v를 이용해서 붙여넣기 해주세요.

아래 사진처럼 나올 것입니다.

 

저장하는 방법은 ctrl+s 단축키를 사용해서 이름을 정하고 저장하셔도 되고.

파일->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눌러서 이름 정하고 저장해도 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