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할압축 푸는법

분할압축 풀기

안녕하세요.

저번에 분할압축 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이번에는 분할압축을 푸는 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IT/유용한정보] - 분할압축 하는법

 

알집을 이용해 분할압축을 풀어보자.

이번에도 역시 알집을 이용해서 분할압축을 풀어보겠습니다.

(이번에 사용할 파일입니다. 용량은 1.32기가짜리를 분할압축하겠습니다.)

아래의 사진은 여러분께 보여드리기 위해서 1.32기가짜리를 분할압축한 것입니다.

(이름도 너무 길어서 살짝 수정했네요.)

이제 이 분할압축된 파일을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압축파일을 보시면 이름.vol(숫자).(확장자)이런식으로 되어있습니다.

여기에서 숫자 부분이 1로 되어있는 압축파일을 더블클릭하셔서 압축풀기를 진행해주세요.

바탕화면에서 바로 풀기

분할압축을 알집으로 들어가지 않고 바탕화면에서 풀고 싶다면 첫 번째 압축파일을 우클릭하셔서 푸셔도 됩니다.

분할압축 주의사항

이 분할압축을 할 때 주의하셔야 할 점이 있습니다.

바로 압축파일이 하나라도 없으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압축파일이 하나라도 없으면 이렇게 압축파일이 손상되었다고 나오면서 압축을 풀지 못하게 됩니다.

첫 번째 압축파일이 아닌 다른 압축파일로 압축파일을 풀려고 하면 파일목록을 읽어올 수가 없습니다가 나오면서 압축이 풀리지 않습니다.

이렇게 분할압축 푸는방법을 알려드렸는데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네요.

[IT/유용한정보] - 유튜브 동영상 다운받는법

[IT/유용한정보] - iptime공유기 펌웨어 업그레이드

[IT/윈도우] - 알아두면 편리한 윈도우 실행 명령어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