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백업, 복사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제가 한달전에 네이버블로그를 초기화 하려고했었는데요.

제가 처음 시작했던 블로그여서 그런지 정말 많이 고민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블로그를 초기화하기전에 블로그가 있었던 흔적이라도 남기자는 생각으로 블로그 글을 백업했습니다.

(아 근데 마음이 바뀌어서 블로그는 초기화 하지 않았습니다.)

 

오늘은 소중한 블로그의 글을 백업할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 방법은 네이버블로그의 글을 백업하는것을 알려드리는 글임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이 네이버 블로그의 글을 저장하는 방법은 바로 네이버의 관리/통계 즉 설정에 들어가서 해야하는 작업인데요.

이 작업은 블로그의 글이 많을수록 오래걸릴 것입니다.

저장된 블로그 파일은 pdf파일로 생성되고요.

그렇다면 내가 썻던 블로그의 글을 네이버의 관리/통계 저장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는데 정확히 어디서 그런기능이 있을까요?

바로 포스트 저장입니다.

아마 제가 설명해드리지 않았더라도 평소 블로그에 많은 관심을 가지신 분이라면 알고있으실 것입니다.

포스트 저장에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네이버블로그1

 

들어가셨다면 저장할 포스트들의 체크박스를 체크한 후에 아래보이는 추가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가버튼을 눌러주셨다면 아래 사진과같이 선택한 포스트목록에 추가가 될 것입니다.

 

네이버블로그2

또 오른쪽 하단에 보이는 포스트의 댓글, 답글을 포함합니다를 눌러 포스트 뿐만아니라 내 블로그에 달렸던 글 역시 백업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알기로는 네이버 블로그는 블로그 포스팅을 백업(복사)할수는 있지만 그 복사한 포스트를 다른 블로그에 복원할수 없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자신이 쓴 글을 다른 블로그에 올리고 싶다면 뭐 백업해놓은 포스팅을 보고 다시 작성해야 하겠지요.

 

지금까지 네이버 블로그의 글(포스팅)을 백업(복사)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다음 글은 네이버 블로그를 초기화 하는 방법으로 다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