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화면 안꺼지게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노트북을 사용하다가 어느정도 사용하지 않으면 노트북이 절전모드로 들어가거나 화면이 꺼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어느정도 자리를 비워도 노트북이 절전모드로 들어가거나 화면이 꺼지지 않게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노트북을 사용하시다보면 오른쪽 하단에 보이는 전원표시를 많이 보셨을 것입니다.

이 전원표시를 마우스로 우클릭하시면 아래 사진처럼 여러 메뉴가 나오게 되는데요.

그중에서 전원옵션을 눌러주세요.(사실 화면밝기조정 이런거 눌러도 상관없습니다만..)

 

들어가시면 아래 사진처럼 화면이 나오는데요.

제가 아래 1.(덮개를 닫으면 수행되는 작업 선택)2.(컴퓨터가 절전 모드로 전환되는 시간 변경) 이 두개를 제가 표시해놓았는데요.

 

먼저 덮개를 닫으면 수행되는 작업 선택으로 할수 있는 설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덮개를 닫으면 수행되는 작업 선택

눌러서 들어가시면 아래 사진처럼 나오는데요.

다양한 설정을 할수 있습니다.

저는 덮개를 닫을 때 아무 것도 안함으로 해놓았습니다.

(전 노트북을 집에서 이리저리 돌아다니며 사용하기 때문에 이렇게 설정했습니다. 자기가 편한대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2.컴퓨터가 절전 모드로 전환되는 시간 변경

이곳으로 들어가면 아래 사진처럼 노트북의 디스플레이가 꺼지는 시간과 절전모드로 변경하는 시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화면이 꺼지지 않게 하려면 디스플레이 끄기를 해당없음으로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하지면 자신이 직접끄거나 배터리를 다 사용하기전에는 노트북의 화면이 꺼지지 않습니다.

물론 이것 역시 자신이 편할대로 설정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