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파일 체크표시(체크박스) 없애기
- 유용한정보/윈도우
- 2018. 2. 25.
파일 체크표시
안녕하세요.
가끔 어떤 컴퓨터는 파일을 선택하면 체크 표시가 생기기도 합니다.
이게 사람마다 달라서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싫어하는 사람도 있는데요.(그냥 개인 취향입니다.)
그 싫어하는 사람 중 하나가 바로 저입니다.(왠지 거슬리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이 파일 체크표시를 없애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 글은 윈도우10을 기준으로 쓰였습니다.)
체크표시(체크박스) 없애는 방법
이 체크박스를 없애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먼저 아래 사진처럼 폴더로 들어가주세요.(아무거나 들어가셔도 됩니다.)
이렇게 폴더를 들어가시면 보통 제 컴퓨터와 비슷하게 나올 것입니다.
그러면 이 폴더에서 상단을 봐주세요.(아래 사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 폴더의 상단에서 보기를 눌러주시고 옵션을 눌러서 폴더 및 검색 옵션 변경을 들어가주세요.
폴더 및 검색 옵션 변경을 눌러주시면 폴더 옵션이 나옵니다.
상단을 보시면 일반, 보기, 검색이라는 항목이 보이는데 그중에서 보기를 눌러서 들어가주세요.
그다음 고급 설정에서 확인란을 사용하여 항목 선택을 찾아 체크박스에서 체크를 해제해주세요.
이렇게 하셨다면 아이콘이나 뭐 다른 파일들을 눌렀을 때 체크박스가 더 이상 보이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체크박스가 있으셨으면 하시는 분이 있으시다면 폴더 옵션에서 확인란을 사용하여 항목 선택 부분을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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