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문제 사이트 (jungol)

프로그래밍 언어

안녕하세요.

혹시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하여 알고 계시나요?

컴퓨터에게 명령을 내릴 때 일상적으로 우리가 사용하는 말로 명령을 내리면 컴퓨터는 알아듣지 못합니다.

(한마디로 컴퓨터는 바보상자입니다.)

이 컴퓨터에게 명령을 내릴 때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해야 하는데요.(컴퓨터에게 말을 할수 있는 외국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프로그래밍 언어에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뭐 대표적으로 몇가지 말해보자면 c언어, c++, java, 파이썬등을 말할 수 있겠네요.

(그중에서 몇가지는 제가 포스팅하는 중입니다. )

[IT/C] - c언어에 대하여

[IT/파이썬] - 파이썬(python) 다운로드하기

 

오늘은 이 프로그래밍 언어 문제를 내는 사이트를 소개시켜드리려고 합니다.

jungol

jungol이라는 사이트입니다. http://www.jungol.co.kr/

먼저 이 사이트를 이용하려면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회원가입을 해야하지만 돈내야하거나 그런것은 없는 것 같습니다.

아직 몇 문제 풀어보지는 않았습니다.(ㅎㅎ 기초다지기에서 4문제 풀어보고 졸려서 잤습니다.)

 

먼저 기초다지기에서 자가진단1로 들어가보겠습니다.

이렇게 들어갔더니 Fun Programming!이 출력이 되도록 프로그램을 작성해서 제출하라고 하네요.

(이 제출은 하단을 보시면 나오며 로그인을 해야 가능합니다.)

제출을 위해 제출언어에서 c를 골랐습니다.

아래 소스 작성이라는 공간에 적어서 소스코드제출을 하시면 알아서 채점을 해줍니다. 

채점이 완료되면 아래 사진처럼 맞는지 틀린지 알려줍니다.

맞으면 success가 나오고 틀리면 wrong answer가 나오네요.

 이렇게 여러 사람들 것 중에서 자신의 것만 확인가능하더라고요.

제가 틀린것을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아.. Fun Programming!이 나와야 하는데 FUN Programming!으로 제출했군요.

이렇게 대문자 소문자 때문에 틀리기도 하고 !하나만 안써도 틀리기도 합니다.

또 틀려도 다시하면 됩니다.

저도 틀려서 다시제출했습니다.(그놈의 Fun...)

후기

처음에는 이게 뭐지 했는데 몇개 해보니 나름 재미있어보이더라고요.

질리기전까지 더 해봐야겠어요. ㅎㅎ

 

501답

(이런식으로 코드를 써서 제출하면 됩니다.)

501답.c

[IT/C] - notepad++다운받기

[IT/C] - 간단한c프로그래밍과 오류

[IT/파이썬] - 파이썬(python) 다운로드하기

이 글이 도움이 되었나요?

공감 한번씩 눌러주세요.

(공감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