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위젯 애니메이션언리얼 블루프린트에서 Widget Animation을 만들고 Cpp에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글입니다.위젯 애니메이션 만들기 Blueprint.저는 보통 블루프린트에서 위젯과 애니메이션을 먼저 만듭니다.순서는 이렇게 되겠네요.1. 위젯 만들기 : 애니메이션을 적용할 위젯을 만듭니다.2. 애니메이션 만들기 : 애니메이션 작업을 시작하기 위해 빈 애니메이션을 만듭니다.3. 위젯 요소 선택하기 : 애니메이션을 적용할 위젯 요소(텍스트, 버튼 등등)를 선택합니다.4. 열쇠모양을 누르기 : 이걸 눌러놓으면 Properties가 변경될 때 자동으로 Key를 추가합니다.5. 프레임에 Key 추가 : 타임라인에 Key를 추가하여 애니메이션 동작을 설정합니다.아래 사진은 예시로 보여드리는 사진입니다..
언리얼 부서지는 오브젝트언리얼5에서 부서지는 오브젝트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Geometry CollectionFracture Mode를 선택하고 New를 눌러줍니다.이름 설정하고 저장하면 Geometry Collection이 생성됩니다.생성된 Geometry Collection을 선택하고 다양한 Fracture설정 중에서 Planar를 골라보겠습니다.이후 Fracture Hierachy를 들어가서 0 으로 되어있는 SM_Claypot_01a를 눌러줍니다.여기가 잘리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도록 만드는 무언가가 나타납니다.아래 사진에서는 항아리 중간에 생겼네요.Fracture을 눌러 줍니다.대충 이런식으로 0 밑에 두개가 생겼습니다.이제 이걸 위에서 떨어뜨려보면!아까 설정한 부분으로 두조각이 되는것..
언리얼 호러게임 프로젝트 C++ 이 글에 나오는 호러게임은 언리얼을 공부하던 초반에 만든 프로젝트입니다.그 당시 언리얼 엔진의 기능에 익숙하지 않았고, C++에 더 익숙해지기 위해 개발을 시작했습니다.그래서 특별한 아이디어보다는 공포게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요소들을 우선적으로 구현해보았습니다.공포게임은 스토리와 레벨 디자인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이 부분은 제가 자신이 없어서 프로젝트를 중단하게 되었습니다.나중에 특별하게 추가할 수 있는 요소가 생각나면 나중에 다시 개발할 계획이지만, 이 프로젝트를 이어서 계발하기보다는 처음부터 다시 시작할 생각입니다.게임에 대해.개발 언어 : C++개발 엔진 : Unreal 5.1 (현재는 5.4..
언리얼 인벤토리 플러그인 심심해서 만드는 중인 인벤토리 플러그인입니다.C++로 제작하였고, 거의 다 만들었지만 아직 미완입니다.앞으로 추가하려고 생각하고 있는것.1. QuickSlot 키보드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2. 장비창 부분 추가.3. 아이템 사용을 EffectActorClass를 추가해서 사용.4. 인벤토리 드래그 드롭으로 이동.완성한 부분.1. 아이템 저장(Stack가능한 아이템, Stack불가능한 아이템.)2. 아이템 버리기.3. 아이템 사용.4. 아이템 위치 변경(Swap)5. 아이템 툴팁.6. QuickSlot 구현.7. UI 구현(장비창, 인벤창, QuickSlot)8. ItemBase, ItemActor 구현.(ItemBase는 아이템 정보 저장소 같은 느낌.)코드 압축.UI에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