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근두근 파이썬 소개

두근두근 파이썬

이번에는  두근두근 파이썬이라는 제가 공부했던 책에 대하여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이책의 챕터는 파이썬을 소개합니다. 변수를 소개합니다. 계산해볼까요? 자료의 종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조건을 따져봅시다. 반복해봅시다. 코드를 함수로 모아봅시다. 프로젝트1. 리스트와 딕셔너리. tkinter로 GUI만들기. 파일을 사용해 봅시다. 다양한 라이브러리를 사용해 봅시다. 객체란 무엇인가요?. 프로젝트2. 의 전체 14의 챕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먼저 첫번째 챕터인 파이썬을 소개합니다에서는 책의 초반부인 만큼  파이썬을 다운받는 방법과 프로그래밍 언어의 개념 간단한 코드짜기같은것을 배우게 됩니다.

 

두번쨰 챕터인 변수를 소개합니다에서는 챕터의 이름이 변수를 소개합니다 라는 말이 들어갔으니 변수가 무엇인지 이해할수 있는 내용이 나오며 프로그래밍의 간단한 입력과 출력에 관한 내용과 엄청 간단한 계산기(이걸 계산기라 해야되나.)만드는 프로그램을 작성하고.

 

세번쨰 챕터인 계산해볼까요? 에서는 더하기,뺴기,곱하기,나누기 등의 산술 연산자에 대하여 공부하며 주석의 개념이 나옵니다.

 

네번쨰 챕터인 자료의 종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에서는 파이썬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자료의 종류 즉 정수, 실수, 문자열에 대하여 나오고 리스트에 관해 간단히 나옵니다.

 

다섯번쨰 챕터인 조건을 따져봅시다에서는 제어문, i-elsef문, 관계연산자와 논리연산자, 블록의 개념과 중첩 if-else문에 대하여 공부합니다.

 

여섯번째 챕터인 반복해 봅시다에서는 반복문에 대하여 공부하며 while문을 사용하여 조건으로 반복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for문을 사용하여 정해진 횟수만큼 반복하는 방법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일곱번쨰 챕터인 코드를 함수로 모아봅시다 에서는 함수의 개념을 학습하며 함수를 작성하는 방법을 공부하며 함수를 호출하여 사용하는 방법을 공부할 수 있습니다.

 

여덟번째 챕터인 프로젝트1에서는 게임을 작성해보며 애니메이션을 작성하게 됩니다.

 

아홉번쨰 챕터인 리스트와 딕셔너리에서는 앞에서 공부했던 리스트를 심화적으로 학습하고 딕셔너리에 대하여 학습합니다.

 

열번째 챕터인 tkinter로 GUI만들기 에서는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소개하고 이것을 이용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작성합니다.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일반적인 구조를 이해할수 있으며 간단한 온도 변환기를 제작하는 과정도 있습니다.

 

열한번쨰 챕터인 파일을 사용해봅시다에서는 파일을 생성하고 파일에 데이터를 저장하는 방법을 살펴보며 파일에서 데이터를 읽는 방법을 공부할 수있습니다. 또한 간단한 메모장을 만드는 프로그래밍 과정이 있습니다.

 

열두번째 챕터인 다양한 라이브러리를 사용해 봅시다 에서는 외부 라이브러리를 설치하는 방법이 나오며 필로우를 설치하여 영상처리를 시도하는 것이 나옵니다.

 

열세번째 챕터인 객체란 무엇인가요 에서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 대하여 간단히 이해할 수있고 객체의 개념을 이해하며 객체와 클래스의 관계를 이해할수 있으며 객체를 활용하여 프로그래밍 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마지막 열 네번째 챕터인 프로젝트2에서는 지금까지 공부한 내용을 간단한 게임 작성으로 복습하는 부분입니다.

 

이 책을 통해 파이썬을 배우기 시작했었는데요. 제일 기억에 남는게 파이썬의 터틀그래픽 import turtle이군요 겁내 귀여운듯 합니다. 또 언제나 느끼던 것이지만 다시한번 느꼇던 부분이 역시 처음이 제일 쉬워서 후반부를 하기가 싫어지더군요 아무래도 후반부가 어렵다보니 초반부만 겁내 반복하였지만 나름 재미있었고 예제풀던 것도 기억에 나는군요 물론 많이 안풀기는 했지만 풀었떤 부분중에 잘 몰랐던 부분을 풀기 위해 엄청 오랫동안 붙잡고 코드를 넣어보다가 나중에 엄청 어이없게 됬을때랑 프로그래밍에서 처음에 제일 어이없었던게 머 하나 빠뜨렸다고 프로그래밍화면에 빨간글씨로 오류 떳던게 어이가 없었네요 그거보고 역시 컴퓨터는 바보구나 라는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