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수로 구매한 hdmi 분배기 리뷰

실수로 구매한 hdmi 분배기

안녕하세요.

이번에 올릴 글은 제가 실수로 구매한 hdmi분배기에 대한 글입니다.

잘 알아보고 샀어야됐는데...

분배기?? 확장기??

분배기= 분배기는 모니터1+(모니터2+모니터3)이렇게 나오게 해줍니다.

한마디로 그냥 더블모니터죠..

확장기= 모니터1+모니터2+모니터3으로 만들어줍니다.

말 그대로 화면을 확장해줍니다. 

 

따라서 모니터를 넓게 쓰고 싶다면 확장기를 쓰는게 맞는것이고 똑같은 화면을 복제해서 보고싶다면 분배기가 맞는 선택입니다.

(저는 확장기를 샀어야되는데 분배기를...주륵...)

실수로 구매한 hdmi 분배기 리뷰

(제가 구매한 Nexi 넥시 UHD 4K HDMI 분배기에 대한 리뷰입니다.)

1. 가격

가격은 택배비 포함해서 만원정도 했습니다.

2. 외형

구매하고 조금 지나서 포장은 버려서 포장사진은 없습니다. ㅎㅎ

외형은 아래 사진처럼 네모난 모양으로 생겼습니다.

재질은 플라스틱니다.

분배기사진1

3. 포트구성.

포트는 전원, hdmi(in), hdmi(out)*2입니다.

in부분에 연결하고 모니터를 확장으로 해주면 확장된 부분이 복제됩니다.

(전혀 제가 원하는 기능이 아니라서 처음에 매우 당황함)

분배기사진2

4. 연결했을 때

연결하면 아래 사진처럼 불빛이 나옵니다.

책상위에 올려놓으니 거슬려서 책상 아래로 떨어뜨려놓았습니다.

분배기사진3

연결한 사진은 모니터가 책상 아래있어서 그냥 아래 사진으로 설명만 하고 끝내려고 합니다.

분배기사진4

5. 후기 & 추가

1. 보조 전원포트가 있는데 전원을 넣지 않아도 웬만하면 잘 작동합니다.

2. 구매했을 때 따로 HDMI케이블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3. 4k까지 지원한다는데 4k지원하는 모니터가 없어서 확인하지는 않았습니다.(하겠죠. ㅎㅎ)

4. 모니터 주사율은 60까지만 지원하는 것 같습니다.

5. 노트북 +분배기(모니터1+모니터2)의 경우에 모니터 1과 모니터 2에서 따로 소리가 나옵니다.(그래봐야 똑같은 소리지만)

제가 원하는 기능은 아니었지만 이미 구매했기에 사용하기위해서 머리를 짜냈습니다.

그래서 현재는 모니터 하나를 바닥에 내려놓고 분배기로 화면을 복제해서 무선 마우스와 무선 키보드를 이용해서 누워서 컴퓨터를 하는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ㅎㅎ 누워서하니까 매우 편합니다.)

화면을 확장하지 못해서 매우 아쉽기는 하지만 이거는 이것대로 좋은 것 같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