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시스템 복원하기

윈도우10 시스템 복원하기

안녕하세요.

저번에 제가 윈도우10에서 복원지점을 만드는 방법에 대한 글을 올렸습니다.

(아래 글 참고.)

[윈도우] - 윈도우10 복원지점 만들기-시스템 보호 사용

오늘 새벽에 드라이버를 잘못 건드려서 이때 만들어 놓은 복원지점으로 복원했습니다.

복원을 하면서 스샷을 찍어서 오늘은 윈도우10에서 시스템을 복원지점으로 복원하는 방법에 대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프로그램 복원하기

위에 복원 지점 만들기에 대한 글이 있으니 복원지점 만드는 방법은 그냥 생략하겠습니다.

먼저 복원지점을 만들 때 처럼 화면의 왼쪽 하단에 보이는 돋보기(검색)을 누르고 복원 지점 만들기를 검색해서 들어가주세요.

윈도우 복원1

복원 지점 만들기를 검색해서 들어가면 아래 사진처럼 시스템 속성 창이 나옵니다.

시스템 보호-->시스템 복원을 눌러주세요.

윈도우 복원2

시스템 복원을 눌러 들어가면 아래 사진처럼 현재 만들어진 복원지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 복원지점을 눌러보겠습니다.

윈도우 복원3

이 복원지점을 누르면 아래 사진처럼 복원을 했을 때 영향을 받는 프로그램들이 보이게 됩니다.

저는 사운드카드 문제로 복원하는거라 관련된 드라이버가 제거되고 복원된다고 표시되네요.

윈도우 복원4

그럼 계속 복원을 진행해보겠습니다.

윈도우 복원5

마침을 눌러서 계속 진행을 하려고 하니 복원을 시작하면 중단할 수 없다는 팝업창이 출력되네요.

어짜피 중단할거 아니니 예를 눌러 계속 진행했습니다.

(복원이 시작됩니다.)

윈도우 복원6

아래 사진은 복원중인 제 컴퓨터 사진입니다.

복원되는 항목은 몇개 되지 않는데 생각보다 오래걸립니다.

복원을 하고 확인을 해보니 딱 사운드카드만 복원되네요. ㅎㅎ

매우 만족스럽네요.(생각보다 조금 오래걸린거 빼고..)

윈도우 복원7

*복원을 하기 위해서는 복원지점을 만들어야 합니다.

-멀쩡할 때 미리 복원지점을 생성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