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RigidBody 2D Collision Detection

유니티 RigidBody 2D Collision Detection

안녕하세요.

오늘은 RigidBody 2D Collision Detection에 대한 내용입니다.

그냥 공부하다가 알아본 내용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 본문.
  • 실행 영상.
  • unity 매뉴얼

본문

/*오류에 대한 내용은 아닙니다.*/

유니티를 공부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무료 에셋 하나를 import 해서 이것저것 만져보는 중이었습니다.

2D tilemap에 tilemap collider 2D를 넣었습니다.

스프라이트에도 Rigidbody 2D, Capsule collider 2D를 넣고 실행해보았습니다.

(처음에는 gravaty를 좀 높게 설정했습니다. 이것저것 만져보다보니..ㅎㅎ)

실행 영상.

실행을 해보니 RigidBody2D, Capsule Collider 2D가 있음에도 땅을 뚫고 떨어졌습니다.

Rigidbody 2D의 Collision Detection의 설정을 Discrete->Continuous로 바꾼 후.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유니티 매뉴얼

Collision Detection을 Continuous로 바꾸고 떨어지지 않는 것을 보고 Rigidbody매뉴얼을 찾아봤습니다.

이 부분에 해당했습니다.

즉, 너무 빠르게 움직이면 Discrete로 검출할 수 없는 것이었습니다.

https://docs.unity3d.com/kr/current/Manual/class-Rigidbody.html

 

리지드바디 - Unity 매뉴얼

Rigidbody 는 GameObject 가 물리 제어로 동작하게 합니다. 리지드바디는 힘과 토크를 받아 오브젝트가 사실적으로 움직이도록 해줍니다. 리지드바디가 포함된 모든 게임 오브젝트는 중력의 영향을 ��

docs.unity3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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