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프로젝트 파일 용량 관리 c++
- 프로그래밍/언리얼
- 2024. 7.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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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프로젝트 파일 용량관리
이 글은 언리얼 프로젝트 파일 용량관리에 대한 글을 다루고 있습니다.
C++이랑 Blueprint프로젝트는 지우면 안 되는 파일 등이 살짝 다르긴 해서 제목에 C++을 붙였습니다.
지우면 안 되는 파일.
.uproject파일 : 언리얼 에디터를 구동시키는 연결파일.
Source폴더 : C++전용, 소스코드 등이 들어있음.
Config폴더 : 언리얼 프로젝트의 환경설정을 저장하는 파일.
Content폴더 :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모든 에셋을 포함하는 폴더.
Plugins폴더 : 엔진에서 제공해 주는 플러그인이 아닌 다른 외부 플러그인.
지워도 되는 파일.
이부분은 프로젝트 파일을 다시 빌드하면 생성되므로 삭제해도 상관없음.
.sln파일 -> visual studio solution파일 .uproject파일로 다시 생성가능.
.vs폴더
Binaries폴더
Build폴더
Intermediate폴더
DerivedDataCache폴더
지워도 되긴 하지만 지우지 않는 것이 좋은 파일.
Saved폴더 : 프로젝트 작업 중 생성되는 임시 파일 및 저장된 데이터(로그 파일, 임시 캐시 파일, 백업파일, 스크린샷 등)
배치파일.
프로젝트 파일을 여러개 만들었더니 용량을 좀 많이먹더라고여.
사용하지 않고 용량만 많이 차지하는데 일일이 지우기 귀찮아서 배치파일로 만들었습니다.
원하는 이름.bat으로 저장.
Saved를 넣거나 빼거나.
rmdir Build /s /q
rmdir Intermediate /s /q
rmdir .vs /s /q
rmdir DerivedDataCache /s /q
rmdir Saved /s /q
del *.sln
gitignore도 비슷합니다.
필요없는파일을 무시하도록 설정하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