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플러그인 Online Subsystem Ste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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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nline Subsystem steam

언리얼 엔진에서 스팀과 연동된 네트워크 기능을 효율적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플러그인입니다.

이 글에서는 언리얼에서 Steam플러그인을 사용하기 위한 기본적인 설정만을 작성할 겁니다.

플러그인 활성화.

에디터로 들어가서 Online Subsystem steam을 검색해서 플러그인을 활성화해 줍니다.

아래 사진처럼 체크해 주면 에디터가 다시 시작하면서 활성화됩니다.

프로젝트 파일로 들어가서 프로젝트명.Build.cs로 들어갑니다.

여기에 "OnlineSubsystemSteam", "OnlineSubsystem"을 추가합니다.

플러그인 추가로 오류가 생길 수 있으므로 모듈을 추가한 후 에디터로 들어갑니다.

이후 Tools->Refresh Visual Studio를 눌러 project를 Refresh해줍니다.

DefaultEngine.ini

스팀을 사용하기 위해서 DefaultEngine.ini를 수정해줘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이트를 확인하면 됩니다.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en-us/unreal-engine/online-subsystem-steam-interface-in-unreal-engine?application_version=5.0

DefaultEngine.ini는 프로젝트 파일경로-> Config폴더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DefaultEngine.ini에서 다음의 내용을 뒤에 붙여 넣기 하면 됩니다.

[/Script/Engine.GameEngine]
	+NetDriverDefinitions=(DefName="GameNetDriver",DriverClassName="OnlineSubsystemSteam.SteamNetDriver",DriverClassNameFallback="OnlineSubsystemUtils.IpNetDriver")

	[OnlineSubsystem]
	DefaultPlatformService=Steam

	[OnlineSubsystemSteam]
	bEnabled=true
	SteamDevAppId=480

	; If using Sessions
	// 이렇게 되어있는데
    //; bInitServerOnClient=true
	// 세션을 사용하려면 이렇게 해줘야함.
    bInitServerOnClient=true
   
	[/Script/OnlineSubsystemSteam.SteamNetDriver]
	NetConnectionClassName="OnlineSubsystemSteam.SteamNetConnection"

주석으로 적어놓았지만 다시 한번 작성합니다.

언리얼 문서내용을 그대로 복붙하면 세션 생성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으므로 수정해야 합니다.

bInitServerOnClient=true이걸로.

이렇게 하면 플러그인을 사용하기 위한 기본적인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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