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그인 모듈 설정으로 인한 블루프린트 함수 노출 문제

250x250

문제발생.

언리얼에서 플러그인을 제작하면서 플러그인 쪽에서 선언한 함수가 프로젝트에서 블루프린트로 호출했을 때 노출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이 부분은 오류가 아니었고, 플러그인에 대해 잘 몰랐던 내용이라 해결방법을 찾아내기 어려웠습니다.

해결방법 찾는중.

UFUNCTION(BlueprintCallalbe) 설정을 했음에도 함수가 노출되지 않는 것을 보고 당황했습니다.

프로젝트 안에 비슷하게 만들어서 확인해 보니 잘 되는것을 확인했고, 이로 인해 플러그인 문제라는 것은 알았지만 해결방법을 몰라서 열심히 삽질을 시작했습니다.

 

UCLASS에 타입 설정을 해보기도 하고, 빌드쪽 문제인가 싶어 Binaries, Intermediate, Saved, sln (플러그인쪽도 포함) 삭제한 후 다시 빌드해보는등 이것말고도 한참 열심히 삽질을 해보다가 해결방법을 찾았습니다.

해결방법.

문제의 원인은 플러그인 모듈의 Type설정이었습니다.

아무래도 플러그인 쪽을 많이 만져보지 않다 보니 이 부분이 문제가 될 줄은 몰랐습니다.

생성한 플러그인의 Type이 기본적으로 Editor로 설정되어있었는데 이게 문제였습니다.

모듈의 Type을 Runtime으로 변경하니 잘 동작했습니다.

 

수정한 플러그인(.uplugin)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