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한글폰트

언리얼 한글폰트.

UE5에서 한글 폰트를 적용하는 방법에 대한 글입니다.

해당 글에서 사용한 폰트는 눈누라는 사이트에서 받았습니다.

UMG에 한글폰트 적용하기.

UMG 간단합니다.

다운받은 TTF 파일을 언리얼에 넣어줍니다.

아래 사진처럼 폰트가 생길겁니다.

더 추가하고싶으면 여기에 추가해도 됩니다.

제어판->글꼴에서 원하는 폰트를 넣을수도 있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들어가면 원하는 폰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 주의.)

이런식으로 그냥 적용해주면 한글폰트가 적용됩니다.

플레이 해보면 잘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extRender에 한글폰트 적용하기.

위에서 만들었던 Font파일을 복사했습니다.

Font파일로 들어가서 Font Cach Type을 Runtime에서 Offline으로 바꿔줍니다.

Yes~

원하는 글꼴을 찾고 크기 설정을 해줍니다.

이런식으로 다 깨져서 보일겁니다.

아래 Txt파일을 다운받습니다.

Details에서 Char를 찾아서 붙여넣기를 해줍니다.

KText.txt
0.01MB

 

Texture PageWidth와 Texture Page Max Height설정을 해줍니다.

이제 저장하고 상단의 Asset의 Reimport 어쩌고저쩌고를 눌러서 Reimport해줍니다.

Reimport 결과입니다.

여기까지 끝났다면 Material을 하나 생성합니다.

Details에서 BlendMode를 Masked로 바꾸고 Two Sided로 설정합니다.

이렇게 만들어줍니다.

Font에는 당연하게도 위에서 만든 폰트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TextRender Component를 추가하고 폰트와 Material을 넣어줍니다.

한글이 잘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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