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한글폰트. UE5에서 한글 폰트를 적용하는 방법에 대한 글입니다. 해당 글에서 사용한 폰트는 눈누라는 사이트에서 받았습니다. UMG에 한글폰트 적용하기. UMG 간단합니다. 다운받은 TTF 파일을 언리얼에 넣어줍니다. 아래 사진처럼 폰트가 생길겁니다. 더 추가하고싶으면 여기에 추가해도 됩니다. 제어판->글꼴에서 원하는 폰트를 넣을수도 있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들어가면 원하는 폰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 주의.) 이런식으로 그냥 적용해주면 한글폰트가 적용됩니다. 플레이 해보면 잘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extRender에 한글폰트 적용하기. 위에서 만들었던 Font파일을 복사했습니다. Font파일로 들어가서 Font Cach Type을 Runtime에서 Offline으로 바꿔줍니..
Unreal 발생한 오류내용. "Unreal lightmass executable is outdated. Recompile unrealLightmass project with Development configuration in Visual Studio." 라고 오류가 출력되어 해결해봤습니다. 환경. GitHub로 받아서 빌드한 Unreal Engine(5.3.2). Windown 11. 해결한 방법. 저같은 경우에는 엔진을 설치한 경로로 들어가서. UnrealEngine/Engine/Build/BatchFiles에서 Cmd 실행했습니다. 아래 내용을 입력하고 다시 실행하니 해결되었습니다. Build.bat UnrealLightmass Win64 Development -verbose
LogHttp:Warning 언제부터인지 나오던 LogHttp: Warning 어쩌고저쩌고를 해결하는 방법. LogHttp: Warning. 해결방법. LogHttp: Warning 만들던 코드문제는 아닌거같은데 자꾸 거슬리게 나오길래 없애는 방법을 찾아봤습니다.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길어서 대충 잘랐습니다.) LogHttp: Warning: 0000055AEB9EC800: invalid HTTP response code received. LogHttp: Warning: 0000055AEB9EC800: request failed, libcurl error: 65 (Send failed since rewinding of the data stream failed) LogHttp: Warning: 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