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5 Timeline Unreal5 Timeline에 대한 글입니다. 타임라인을 사용하여 시간 기반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이 글에서는 Timeline을 이용해 카메라 확장과 축소를 구현합니다. 타임라인을 사용하여 구현한 카메라 확장과 축소. 블루프린트로 구현하기. C++을 이용해 구현하기. 타임라인을 사용하여 구현한 카메라 확장과 축소. 이런 식으로 앉았을 때 카메라가 멀어지고 일어서면 가까워지는 카메라를 Timeline을 사용해 만들었습니다. 파일 크기때문에 프레임 좀 줄였더니 뚝뚝 끊기는군요... https://docs.unrealengine.com/5.0/ko/timelines-in-unreal-engine/ 블루프린트. 블루프린트로는 이렇게 구현했습니다. 특정 키 입력을 받으면 ..
The game module "Project Name" Could not be loaded 오류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닉스라는 과목을 들으면서 제가 만든 코드를 올려보려고 합니다. 이 글은 언리얼 사용중에 나온 메시지에 대한 내용입니다. 내용설명. 해결방법. 내용 설명. 언리얼 사용중에 오랜만에 프로젝트 빌드를 실행했더니 빌드는 성공했지만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았습니다. The game module 'project name' could not be loaded. There may be an operating system error, the module may not be properly set up, or a plugin which has been included into the build has not..
Unity Outline Shader Unity outline에 대한 내용입니다. 윤곽선을 Shader Graph를 이용해 간단하게 만들고 그 결과를 보여줍니다. *Unity Editer Version 2022.3.0f1 준비 쉐이더 그래프 제작 적용 및 결과 준비 Outline을 적용할 오브젝트를 준비합니다. 3D Cube오브젝트, 3D Chicken, 3D Deer오브젝트를 준비했습니다. 쉐이더 그래프 제작 Shader Graph를 만듭니다. Create->ShaderGraph->URP->Unlit Shader Graph Normal Vector는 3D 모델에서 표면의 방향을 나타내는 벡터입니다. 이것을 이용해 Outline 쉐이더 그래프를 간단하게 만들었습니다. (아래 사진 참고. Shader제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