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인 메모리 에디팅
- 해킹/치트엔진
- 2020. 7. 8.
기본적인 메모리 에디팅
오늘은 책에 있는 치트 엔진 예제인 BasicMemory.exe 대한 글입니다.
책은 "봇을 이용한 게임해킹"입니다.
- 기본적인 메모리 에디팅 예제.
- 예제 풀이.
기본적인 메모리 에디팅 예제.
회색 공의 X, Y좌표를 찾고 회색 공의 위치를 검은 네모로 옮겨야 합니다.
(당연히 정상적으로는 나가지 않으니 메모리 에디팅 예제입니다.)
->값이 4바이트 정수.
->Staitc값으로 저장되는 녹색 결과만 확인하면 됨.
->성공하면 "Good Job!"이라는 메시지가 출력됨.
예제 풀이.
풀이는 간단합니다.
BasicMemory.exe를 실행하고 CheatEngine에서 프로세스를 잡아줍니다.
회색공의 정확한 X, Y값을 아직 알지 못합니다.
그러므로 cheatEngine에서 unknown initial value로 First Scan을 한번 해줍니다.
약 800만개의 값이 검색되었네요.
이제 회색 공의 X좌표부터 찾아보겠습니다.
보통 X좌표는 왼쪽으로 갈수록 줄어들고 오른쪽으로 갈수록 늘어납니다.
그러니 회색 공을 오른쪽으로 밀어줍니다.
그 후 정확한 값은 모르지만 회색 공의 X값은 늘어났을 테니 Increased Value로 Next Scan을 해줍니다.
이것을 반복합니다.
어느 정도 했는데 정확한 값이 나오지 않았다면 반대쪽으로 밀고 Decreased value로 Next Scan을 진행합니다.
값이 600개 정도 남았는데 초록색 값이 하나 보이네요.
저 값이 X값인 것 같으므로 더블클릭해서 치트 테이블에 올려줍니다.
이제 Y값을 찾아보겠습니다.
New Scan을 하고 unknown initial value로 First Scan을 진행합니다.
이번에도 약 800만개정도의 값이 나왔습니다.
이번엔 공을 아래로 밀면서 increased value로 Next Scan을 해줍니다.
값을 대충 찾은 것 같습니다.
맞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치트 테이블에 있는 Value부분을 눌러서 값을 수정합니다.
x=25, y=3으로 수정했습니다.
흠.. X를 좀 더 늘려야겠네요.
X를 27로 바꿔줍니다.
풀렸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