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프로젝트 파일 용량 관리 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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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프로젝트 파일 용량관리

이 글은 언리얼 프로젝트 파일 용량관리에 대한 글을 다루고 있습니다.

C++이랑 Blueprint프로젝트는 지우면 안 되는 파일 등이 살짝 다르긴 해서 제목에 C++을 붙였습니다.

지우면 안 되는 파일.

.uproject파일 : 언리얼 에디터를 구동시키는 연결파일.

Source폴더    : C++전용, 소스코드 등이 들어있음.

Config폴더     : 언리얼 프로젝트의 환경설정을 저장하는 파일.

Content폴더   :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모든 에셋을 포함하는 폴더.

Plugins폴더    : 엔진에서 제공해 주는 플러그인이 아닌 다른 외부 플러그인.

지워도 되는 파일.

이부분은 프로젝트 파일을 다시 빌드하면 생성되므로 삭제해도 상관없음.

.sln파일  ->  visual studio solution파일 .uproject파일로 다시 생성가능.           

.vs폴더                  

Binaries폴더          

Build폴더              

Intermediate폴더 

DerivedDataCache폴더

지워도 되긴 하지만 지우지 않는 것이 좋은 파일.

Saved폴더 : 프로젝트 작업 중 생성되는 임시 파일 및 저장된 데이터(로그 파일, 임시 캐시 파일, 백업파일, 스크린샷 등)

배치파일.

프로젝트 파일을 여러개 만들었더니 용량을 좀 많이먹더라고여.

사용하지 않고 용량만 많이 차지하는데 일일이 지우기 귀찮아서 배치파일로 만들었습니다.

원하는 이름.bat으로 저장.

Saved를 넣거나 빼거나.

rmdir Build /s /q
rmdir Intermediate /s /q
rmdir .vs /s /q
rmdir DerivedDataCache /s /q
rmdir Saved /s /q
del *.sln

gitignore도 비슷합니다.

필요없는파일을 무시하도록 설정하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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