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으로 집을 그려보자
- 프로그래밍/파이썬
- 2018. 3. 6.
250x250
파이썬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파이썬 터틀그래픽을 이용해서 집을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집이라해도 엄청 허접하게 만들거지만..)
이렇게 만들어볼 겁니다.
터틀그래픽으로 허접한 집을 그려보자
위에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지금부터 그려볼 집이 매우 허접합니다.
그래서 코드도 매우 단순하고 따라해보기도 쉬울겁니다.
집을 그리기 전에 알고있어야 할 사항.
*파이썬에서 터틀 그래픽을 할 때 초기 상태의 각도는 0도입니다.
아래 사진처럼 거북이가 처음에 서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
import turtle
t=turtle.Turtle()
t.shape("turtle")
size=int(input("집의 크기는?"))
#집그리기
t.fd(size)
t.rt(90)
t.fd(size)
t.rt(90)
t.fd(size)
t.rt(90)
t.fd(size) |
cs |
이 부분이 집만들기의 사각형 부분입니다.
처음에 size에 값을 받아서 사각형의 크기를 결정합니다.
*fd=forward입니다.
rt=right입니다.
이렇게 줄이면 됩니다.
그럼 이제 지붕입니다.
1
2
3
4
5
6
7
8
9 |
#지붕그리기
t.rt(90)
t.fd(size)
t.left(120)
t.fd(size)
t.left(120)
t.fd(size)
t.left(120)
|
cs |
이렇게 지붕은 삼각형으로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아래 파일은 허접한 집의 소스파일입니다.
이렇게 파이썬 터틀그래픽으로 엄청나게 허접한 집을 하나 만들어보았습니다.
터틀그래픽을 이런식으로 사용해서 다른것도 그릴 수 있습니다.
ex.)사용자가 입력하는 숫자를 받아서 n각형 그리기
이런식으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