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시스템 이미지 만들기(백업, 복원)

윈도우10 시스템 이미지 만들기(백업, 복원)

안녕하세요.

오늘은 시스템 이미지를 만들어보겠습니다.

  • 시스템 이미지란?
  • 만드는 방법.

1. 시스템 이미지란?

백업과 비슷한 개념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시스템 이미지는 현재 하드를 통째로 복사한다고 생각하면 쉽겠네요.

컴퓨터가 느려지거나 문제가 생겼을 때 가장 좋은 해결방법은 윈도우 클린 설치입니다.

하지만 윈도우 클린 설치는 오래 걸리고 다시 사용하던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귀찮죠.

하지만 언제 시간을 조금 내서 현재 문제없는 상태의 컴퓨터를 하드 통째로 시스템 이미지로 만들어 백업해놓으면 복원하기도 쉽고 편합니다.

시스템 이미지 만드는 방법.

제어판--> 백업 및 복원(Windows 7)으로 들어갑니다.

왼쪽 상단에 보이는 시스템 이미지 만들기를 눌러줍니다.

이제 백업 파일을 저장할 위치를 정해줍니다.

저는 외장하드처럼 사용하고 있는 노트북 하드에 백업파일을 저장하겠습니다.

백업 위치와 백업 파일이 어느정도의 공간을 차지하는지, 어떤 드라이브가 백업되는지 표시됩니다.

다 확인했다면 백업 시작을 눌러줍니다.

백업 시작을 누르니 백업을 저장하기 시작합니다.

딱히 뭘 해줘야 하는 것은 없지만 조금 오래 걸립니다.

(113GB인데 얼마 안 걸리는 건가..?)

기다리니 복구 디스크를 만들겠냐고 물어보는데 저는 필요 없으므로 아니요를 눌렀습니다.

백업이 완료되었습니다.

WindowsImageBackup이라는 이름으로 저장되었네요.

복원하는 방법

이 백업된 시스템 이미지 파일로 복원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shift를 누른 상태로 다시 시작.

--> 옵션 선택창이 나올 겁니다.

문제 해결--> 고급옵션--> 시스템 이미지 복구

(사실 이건 귀찮아서 글만..ㅎㅎ)

Designed by JB FACTORY